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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리포트
[크래프톤] 주요 투자포인트의 현실화-키움증권
리드온
23.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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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사 목표주가 25만원 유지

동사 목표주가를 25만원으로 유지하고 게임 대형주 Top pick으로 유지한다. 목표주가 산정은 23E 지배주주지분 5,471억원에 타겟 PER 22.5배를 적용한 것으로 밸류에이션은 기존 25배에서 22.5배로 재조정한 결과이다. 이는 배틀그라운드 프로모션 강화와 중국 현지 규제 완화 등에 따른 PC와 모바일에서 재무적 업사이드 포텐션을 기강조했는 바, 동 투자포인트에 대한 밸류에이션을 직전 리포트에서 25배로 상향한 것이며, 주요 투자포인트가 재무적인 성과로 반영 되었기에 이에 따른 밸류에이션 수준을 현실적으로 조정한 것이다. 또한 BGMI 재개 역시 동사가 예상한 올해 3분기 대비 1달 정도 빨라진 것이며, 2Q23E 기준 일평균 매출 4억원을 시작으로 현지 유저 행태에 근간한 효율적 마케팅을 점진적으로 진행하고 사업적 안정성에 대한 유저 신뢰도를 확보함과 동시에 인도 시장에 대한 성장성을 근간으로 중장기 관점에서 매출 성장성을 가져갈 것으로 판단한다. 다만 재개가 빨라진 점과 사업 재개에 따른 마케팅 프로모션 비용을 추가로 반영한 결과 이에 따른 기존 대비 재무적 변화는 크지 않음을 짚고자 한다. 결론적으로 동사 투자판단에 있어 중요한 사안은 글로벌 메이저 IP인 배틀그라운드의 재무적 포텐셜을 수치로 입증한 것이며 이에 따라 현재 형성 중인 기업가치는 합리적이고 충분히 용인 가능한 수준이라는 점을 인정해야 한다는 점이며, 다만 동사가 현재 추진 중인 신작의 주요 기대치 및 성과가 반영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과 넥스트 트리플 A급 게임으로 포셔닝될 수 있는 눈물을 마시는 새 IP 기반의 신작이 출시되는 시점이 25년 이후임을 감안시 동사 밸류에이션에 대한 레벨업은 중장기 측면에서 접근해야할 사안일 것으로 총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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