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업종분석리포트
[건설] 정체된 주택, 기대하는 시멘트 - 하나증권
리드온
23.03.28
988
주간 투자 전략 및 이슈 점검


- 수익률은 건설업이 코스피 대비 3.8% 언더퍼폼했으며, 기관, 외인 모두 매도했다. 현대건설이 타 건설 종목에 비해 선방(1.9% 언더퍼폼)했다. 시멘트업은 코스피 대비 아웃퍼폼했다.
- 주요 지표로 매매수급동향은 7주 연속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작년 11월 수준으로 회복했다. 매매가격은 7주 연속 전주대비 하락 폭이 축소됐으며, 전세가격도 하락 폭이 7주 연속 축소 중이다. 여전히 전세가격 하락 폭이 매매가격 하락폭보다 여전히 큰 상황이다. 수도권 매매가 하락 폭이 타 지역만큼 축소됐다.
- 한주 간 청약홈에서의 청약 결과가 6건 있었다. 가격 경쟁력이 있었던 인천검단과 광주광역시에서의 분양을 제외하고는 미분양이 발생했다. 저번주 정읍 청약은 선방했다. 700세대 분양 중 9세대 미청약됐다. 신축이 적은 지역에서의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다소 강하다는 것이 확인됐다. 이번주는 부산 2건과 지방에서의 청약이 대기 중이다. 특히 부산에서의 2천 세대 규모 분양 흥행 여부를 주목할 만하다.
- 이번 달은 시멘트와 해외 관련 자료를 작성했었다. 상반기에 해외 수주 소식 기대감과 시멘트 가격 상승에 따른 실적 서프라이즈를 기대하고 있다. 현대건설, 아세아시멘트, 쌍용C&E 종목을 추천한다.

리포트원문보기 Con_Weekly_230328.pdf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