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OEM: 중국 리오프닝
중국 화장품 시장이 회복 단계에 접어들면서, 2Q부터 화장품 기업들의 실적 회복은 기정사실화되었다. 한편 소비 정상화 이후 시장 내 경쟁 양상, 소비자 선호가 어떻게 나타날지는 아직 미지수다. 이에 특정 브랜드에 대한 집중 투자보다는 다양한 고객사를 둔 OEM/ODM를 통한 분산투자를 추천한다. 화장품 업종 최선호주로 코스맥스를 제시한다. 22년 기준 동사의 중국 시장 노출도는 약 46%로 추정된다. 향후 중국 화장품 시장의 회복세가 확실시 되고 있는 가운데, 시장 정상화 이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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