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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종분석리포트
[섬유의류] 중국 브랜드 비즈니스 전개 방법 알아보기 - 하나증권
리드온
23.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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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력만 있다면 해외 진출 가능


중국에 진출하고 있는 한국 패션 브랜드들이 늘어나고 있다. 비우호적 영업환경 속에서 내수 시장을 벗어나 해외에서 신 성장 동력을 찾고 있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F&F와 휠라홀딩스가 여기에 해당한다. 브랜드 업체는 브랜드력만 있다면 어디든지 해외 진출이 가능하다. 특히 가장 활발하게 해외 진출이 이루어지는 국가는 중국이다. 중국 시장의 높은 성장 여력, 지리적근접성, 국내 제품 선호도 상승 때문이다. 중국 진출 시 어떠한 판매 채널을 확보하느냐에 따라 브랜드 비즈니스 전개 방식이 달라지는데, 판매 채널 경로는 크게 3가지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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