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도매판매: 국내 6.5만 대(+22.6% YoY, +26.2% MoM) / 해외 26.3만 대(+4.1% YoY, +1.6% MoM)
- 국내 도매: 높은 볼륨 성장세, 그러나 RV 및 제네시스 판매 비중 감소. 내수 친환경차 판매는 포터EV 중심으로 회복
- 차종별 판매 비중: 승용 23.4% → 30.8% / RV 33.5% → 30.1% / 제네시스 20.8% → 14.9%
- BEV 판매 비중 14.0% → 13.6%: 포터 4,872대, 아이오닉5 1,911대, 아이오닉6 1,632대, GV60 210대 등
- 그랜저 9,817대(+118.6% YoY), G80 4,290대(-7.8% YoY), 팰리세이드 3,539대(-9.3% YoY) 등
- 미국 소매: 총 6.1만 대(+9.6% YoY) 기록. 제네시스 +20.9% YoY, 현대차 +8.8% YoY. 반면 Toyota는 -1.8% YoY
- 투싼 1.4만 대(+8.5% YoY), 싼타페 7,993대(-1.4% YoY), 엘란트라 10,371대(+52.8% YoY) 등
- 제네시스 4,208대(+20.9% YoY). 미국 내 제네시스 판매 비중 6.2% → 6.9%
- Average Incentive Spending per Unit(Forecast): $875(-7.9% YoY). Market Share: 5.3% → 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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